개발/android

알기 쉬운 안드로이드의 방위각

매몰 2015. 12. 28. 09:55

안드로이드 각도

 

게임에서 케릭터를 이동시킬때 방위각이 필요하다.

이때 각도를 라디안으로 계산하면 편리하다.

 

 

 

시작점에서 끝점 방향으로 이동할때의 방위각을 구해보자.

public float getRadian(float startx, float starty, float endx, float endy) {
float x = endx - startx;
float y = endy - starty;

return (float)Math.atan2(y, x);
}

 

 

거꾸로 방위각에서 방향벡터를 구해보자.

 

public float[] getNormal(float radian) {

return new float[] {(float)Math.cos(radian), (float)Math.sin(radian)};
}

 

 

케릭터 이미지를 방향별로 회전해야 할때가 있을것이다.

이때에는 이미지 회전을 위해 Matrix 객체에 각도를 넣어야 한다.

라디안을 각도로 변환해보자.

 

public float getDegress(float radian) {

return (float)Math.toDegress(radia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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