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답사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서울... 풍납,몽촌토성의 산책길...[2]

by 매몰 2013. 9. 23.

서울과 2000년이 넘는 역사를 함께한 백제의 고도 한성...

북성 풍납토성에 이어 남성 몽촌토성으로 가보겠습니다...



풍납토성에서 풍납사거리를 지나 몽촌토성으로 향했습니다. 

풍납사거리에는 성내유수지 생태공원이 있어요...


성내유수지 생태공원성내유수지 생태공원


성내유수지 생태공원성내유수지 생태공원


성내유수지 생태공원성내유수지 생태공원




송파구 여성축구장도 보입니다. 그런데 남자분들이 열심히 뛰시고 계시네요ㅎㅎㅎ




송파구여성축구장송파구여성축구장





길을 따라 더 가다보니 해자(방어목적으로 성 바깥쪽을 인위적으로 파서 만든 못,도랑)가 보입니다. 드디어 몽촌토성에 도착했네요... 





몽촌토성 해자몽촌토성 해자



팔각정이에요... 성내천과 해자가 연결되는 부분에 있어요...



몽촌토성 팔각정몽촌토성 팔각정



팔각정 주위에 이렇게 돌상이 여러개 있어요....



몽촌토성 팔각정 돌상몽촌토성 팔각정 돌상

 



팔각정에서 몽촌토성으로 들어가는 다리로 가는길에 서울올림픽파크텔이 있습니다... 안에는 숙박시절과 각종연회장이 있다고 해요~ 사진은 그앞 조형물입니다ㅎㅎ




서울올림픽파크텔서울올림픽파크텔




몽촌토성을 바깥쪽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자연구릉지에 흙을 쌓은 성이라 그런지 제법 높습니다. 여기롤 올라가야 성안쪽의 구릉지로 들어갈수 있어요~




몽촌토성몽촌토성 바깥쪽




토성 안쪽 구릉지 모습입니다. 완만한 경사로 소풍 나들이로 딱이에요~




몽촌토성몽촌토성 안


몽촌토성몽촌토성 안



토성위에 올라가서 해자를 바라본 모습이에요.... 그시절에도 경비병들이 이렇게 해자를 바라보며 적군들을 감시했겠죠ㅎㅎ




몽촌토성몽촌토성에서 바라본 해자



이건 토성위에서 성안을 바라본 모습이에요.... 정말 보기만 해도 마음이 텅 트입니다~ 서울에서 이런 넓은 들판 보기 힘들죠ㅎㅎ



몽촌토성몽촌토성 안



토성을 따라 길게 뻗은 산책길입니다~



몽촌토성몽촌토성 산책길



다시 토성을 내려와서 외각길이에요... 해자 넘어로 세계평화의문이 보입니다... 즉, 올림픽공원도 여기에 있다는 것이죠ㅎㅎㅎ



세계평화의문세계평화의문




외각길에서 토성을 올려다 보았습니다. 산책로가 보이네요... 외각길 산책로, 토성위 산책로 둘다 모두 걷기 좋습니다.




몽촌토성몽촌토성 바깥




몽촌토성 끝자락에 한성백제박물관이 있네요... 그 앞마당에는 깨끗하게 조성된 공간에 여러 조형물이 있습니다...




한성백제박물관한성백제박물관



그 옆에는 소마미술관이 있습니다... 



소마미술관소마미술관




이젠 몽촌토성까지 다 둘려봤습니다... 집에 갈려면 몽촌토성역 1번출구로 들어가세요~ㅎ ㅎ












 

 매몰: 고영진


 1인 개발자

     실패만 하고 있어도 꿈을 포기하지 않는 남자. 

     제가 직접 경험하고 습득한 지식을 위주로 올릴게요. 







사업자 정보 표시
주식회사 머리말 | 고영진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35 서관 10층 (가락동, 아이티벤처타워) | 사업자 등록번호 : 524-88-00727 | TEL : 010-9990-3674 | Mail : gyjmeba@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7-서울강남-0394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