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답사

홍콩 구룡(Kowloon)의 아주 특별한 음식 3가지를 맛보자

by 매몰 2014. 2. 16.

여행을 가게 되면 가장 생각나는것이 뭘까요?

저는 아무래도 그지역의 먹거리가 생각납니다ㅎㅎ


그래서 홍콩에 갔을때 제가 맛봤던 특별한 음식들을 소개할까 해요..






첫번째로 너무나도 유명한 홍콩의 대표적 음식! 비첸향 육포입니다~


일반 육포와는 달리 독특한 양념이 발라져 있어 색다른 맛이 나요..

고기종류는 소고기,돼지고기,닭고기,혼합이 있어요


제 입맛에는 소고기가 가장 맛있었습니다ㅎㅎ


비첸향 육포



왼쪽은 가게에서 직원분들이 직접 만들어서 올려놓는데요.. 따뜻해서 현지에서 먹기 좋아요..

그리고 오른쪽은 포장된 것으로 선물용인듯 합니다..




비첸향 육포


비첸향 육포



고기종류별 외에도 가공방법에 따라서도 여러종류가 있어요.. 숯불구이용 육포도 있고, 과자처럼 보이는 육포도 있네요.. 먹어보진 않아서 확실히 어떤건지는 모르겠지만ㅎㅎ 




비천향 육포와 편의점 음식




숙소에 와서 근처 편의점에서 산 음식들과 비첸향 육포를 꺼내놓은 모습이에요ㅎㅎ 맥주 안주로 딱이에요ㅎㅎ 


아 참고로 육포는 국내반입 금지품목이라 가져올수 없어요ㅠㅠ 원칙적으로는요ㅎㅎ





크게 보기








두번째는 거북이 등껍질 젤리입니다. 가게 이름은 호이틴통~

한약재가 들어가 있어서 한약맛이 강해요.. 그래서 꿀을 소스처럼 위에 뿌려 먹죠..



거북이 등껍질 젤리



아래쪽 컵이 거북이 등껍질 젤리입니다.. 그옆에 놓여있는 노란색봉지가 꿀이고요.. 하나를 시키면 이렇게 꿀봉지랑 같이 줍니다.. 

그리고 위에 것은 이름모를 차인데 괜히 시켰어요ㅠㅠ 맛없어요.. 이건 신경쓰지 마세요ㅎㅎ




거북이 등껍질 젤리 메뉴판



가격표입니다. 1홍콩달려가 대충 130원이니 약 2000원에서 8000원정도 한다고 보면 될것 같네요..  




거북이 등껍질 젤리 냉장고



매장 안에 이렇게 젤리가 보관된 냉장고가 여러개 있는데요.. 그림으로 봐서는 등껍질뿐만 아니라 거북이의 다른 부위로 만든 젤리도 있는듯 해요..





크게 보기








세번째는 허유산 쥬스입니다~ 

망고 쥬스로 유명하죠ㅎㅎ 건데기도 푸짐하고 진짜 맛있어요ㅎㅎ

종류도 다양해서 취향별로 드실수 있습니다.. 한자를 알아볼수 있다면요ㅎㅎ 



허유산


허유산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홍콩스럽게 주문을 편히 할수 있도록 종류마다 번호를 붙여놓았네요..

A1, A2, .. D3 이런식으로요ㅎㅎ




허유산 쥬스



한자를 몰라 그냥 아무거나 찍어서 주문했는데 터졌네요ㅎㅎ 엄청 맛좋았어요ㅎㅎ





크게 보기









이건 보너스 길거리 음식입니다ㅎㅎ



홍콩 연유 쉐이크



연유 쉐이크 같은건데 즉석에서 만들어서 패트병에 빨대만 꽂아서 주네요.. 맛은 그럭저럭 합니다ㅎㅎ





썩은 두부



그 유명한 썩은두부에요.. 용자만이 다 먹을 수 있죠.. 전 아직인가 봅니다ㅠㅠ





홍콩 길거리 튀김


홍콩 길거리 튀김



튀김입니다.. 두부, 소세지, 곱창(? 맛과 씹는느낌이 그랬어요), 완자, 문어등 이것도 종류가 다양했습니다. 


그리고 사진을 보시면 튀김 위에 뿌려져 있는 붉은색 소스가 보일거에요.. 보기에는 매콤하고 맛있어 보이지만 그냥 짜기만 해요ㅠㅠ 혹시 살때 가게 주인님이 소스 뿌려줄까요? 하는 바디랭기지를 하는것 같으면 노 라고 하시는걸 추천해요ㅎㅎ 






 

 



수제 앱 장인: 고영진


1인 개발자 

  

     실패만 하고 있어도 꿈을 포기하지 않는 남자 

     제가 직접 경험하고 습득한 지식을 위주로 올릴게요

 





사업자 정보 표시
주식회사 머리말 | 고영진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35 서관 10층 (가락동, 아이티벤처타워) | 사업자 등록번호 : 524-88-00727 | TEL : 010-9990-3674 | Mail : gyjmeba@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7-서울강남-0394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