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에서 케릭터를 이동시킬때 방위각이 필요하다.
이때 각도를 라디안으로 계산하면 편리하다.
시작점에서 끝점 방향으로 이동할때의 방위각을 구해보자.
public float getRadian(float startx, float starty, float endx, float endy) {
float x = endx - startx;
float y = endy - starty;
return (float)Math.atan2(y, x);
}
거꾸로 방위각에서 방향벡터를 구해보자.
public float[] getNormal(float radian) {
return new float[] {(float)Math.cos(radian), (float)Math.sin(radian)};
}
케릭터 이미지를 방향별로 회전해야 할때가 있을것이다.
이때에는 이미지 회전을 위해 Matrix 객체에 각도를 넣어야 한다.
라디안을 각도로 변환해보자.
public float getDegress(float radian) {
return (float)Math.toDegress(radia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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