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UIView를 상속해서 자신만의 UI객체를 만들때 쿼츠 2D를 사용한다
이때, 폰트 크기는 어떻게 바꿀수 있을까?
NSString를 이용하면 간단하다.
class MyView: UIView {
var mFontAttrDic: [String: NSObject]!
var mFont: UIFont!
var mText: NSString!
override func drawRect(rect: CGRect) {
//문자 출력
mText.drawInRect(CGRectMake(0, 0, 100, 100), withAttributes: mFontAttrDic)
}
func intiFont() {
//NSString 설정
mText = "테스트"
//폰트 설정
mFont = UIFont(name: "SeoulNamsan CM", size: 10)!
//NSString attribute 배열 설정
mFontAttrDic = [
NSForegroundColorAttributeName: UIColor.blackColor(),
NSParagraphStyleAttributeName: NSMutableParagraphStyle(),
NSFontAttributeName: mFont
]
}
func changeFontSize(size: CGFloat) {
//폰트 사이즈를 변경하여 arriribute 배열에 적용
mFontAttrDic[NSFontAttributeName] = mFont.fontWithSize(size)
//화면 갱신
setNeedsDisplay()
}
}
사용해 보자
let myView = MyView(frame: frame)
myView.initFont()
//폰트 크기를 바꾸고 싶을때 호출
myView.changeFontSize(20)
도움이 되셨다면~ 정성으로 빚은 저희 앱! 많은 이용 바래요:)
https://meorimal.com/index.html?tab=spaceship
https://meorimal.com/subway.html
'개발 > ios'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준점을 중앙으로 Scale UIView 애니메이션 하기 (0) | 2017.03.21 |
---|---|
이미지를 회전시키고 재사용하는 꿀팁 (0) | 2017.02.22 |
역시 스레드는 필수!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의 기본 스레드 사용법 비교 (0) | 2014.12.06 |
[아이폰] 간단하고 편리한 난수 발생 함수 만들기 (0) | 2014.06.22 |
쿼츠2D 에서의 문자 출력 (0) | 2013.09.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