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용 게임을 만들기 위해서 크게 네가지 방법을 이용할 수 있다...
UIKit, 쿼츠2D, OpenGL ES, 게임엔진이 그것이다.
UIKit은 사실 게임보다는 일반 어플을 만드는데 사용된다.
쉽게 말하면 버튼이나 레이블같은 인터페이스가 제공되어 포토샵을 하듯 화면에 붙여넣고 컨트롤러를 등록하여 사용자반응을 감지하면 된다.
아이폰은 안드로이드에서와는 틀리게 기본적으로 애니메이션효과가 강력하다. 즉 기본적인 하드웨어 가속이 비교적 빨라 복잡하지 않은 게임이라면 UIKit으로도 충분히 게임을 만들수 있다...
아이폰게임개발 관련책에는 최대 60fps로 실행되는 게임들을 위한 최고의 선택이라고 되어있다.
쿼츠2D는 ios가 기본적으로 제공해주는 그래픽엔진이다. UIKit도 내부적으로는 쿼츠2D로 되어있다고 한다.
제가 게임개발에 이용하는것이 바로 이 쿼츠2D이다. 앞으로의 ios 게임관련해서는 이것을 기반으로하여 쓰게 될것이다.
OpenGL ES는 다들 아실것이다. 굳이 설명은 안하겠다.
게임엔진은 유니티나 코코스등으로 굳이 ios나 오브젝티브-C 지식이 없어도 쉽게 만들수 있다.
처음에 아이폰용 게임을 만들려고 마음먹었을때 알아봤던 내용이었는데 혹시나 궁금해 하는분이 있을까해서 올려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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