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성,행동,성장 ... 착한 사람이 이긴다

by 매몰 2021. 8. 15.

여차여차해서 A+에셋(보험관련 금융사)에서 우리 아이템을 발표 할 기회가 있었다.

물론, 좋은 결과는 없었지만 뜻밖에도 책을 선물받았다.

 

착한 사람이 이긴다 ... A+그룹의 관근호 회장님의 책이었다.

마침 읽을책을 한권 사야겠다고 생각하던차여서 바로 읽어보았다.

 

아무래도 직접 경험하신 보험과 회사 이야기가 많았다.

그리고 적절한 비유를 성경 이야기로 덧붙여 설명한것도 인상적이었다.

 

착한 사람이란 그저 이타적인 사람일까?

도와주었는데 오히려 피해만 주었다면?

내 식구는 외면하고 남만 도와준다면?

과연 착하다고 할 수 있을까?

그렇다. 이것은 그냥 착한척 하는 멍청한 호구다

 

착해질려면 남을 도울정도로 지성과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또한, 행동할 줄 알아야한다.

 

"행동하지 않는 양심은 악의 편이다."

대통령이 된 어느 민주화운동가의 말처럼 말이다.

 

하지만, 처음부터 지성과 행동력을 갖출수는 없다.

성장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유익한 사람이 되기 위한 성장 과정.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기꺼이 이용당해도 감당할수 있는 사람.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어야만 이런 사람으로 성장할수 있지 않을까.

 

착하게 성공하기 위한 8가지 방법을 목차 제목에서 뽑아보았다.

 

성장을 계획하고 실현하라.

고통이 내게 유익이라.

두려움과 직면하라.

작은 손해에 연연하지 말라.

아낌없이 주라 그리하면 후히 받으리라.

원칙을 준수하라.

정직을 잃으면 모두 잃는다.

변화와 도전을 사랑하라.

 

 

 

 

 

도움이 되셨다면~ 정성으로 빚은 저희 앱!  많은 이용 바래요:)

 

https://meorimal.com/index.html?tab=spaceship

 

우주선 - 방치형 인공지능 투자 체험기

미리 맛보는 인공지능 투자!

(주)머리말 meorimal.com

 

https://meorimal.com/subway.html

 

지하철어디있니

더이상 고민하지 마세요. 뛸지 말지 딱 보면 알죠.

(주)머리말 meorimal.com

 

사업자 정보 표시
주식회사 머리말 | 고영진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35 서관 10층 (가락동, 아이티벤처타워) | 사업자 등록번호 : 524-88-00727 | TEL : 010-9990-3674 | Mail : gyjmeba@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7-서울강남-0394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