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품/밀어밀어 인형뽑기

길거리에서 흔히 보는 막대로 미는 인형뽑기를 모바일게임으로~

by 매몰 2013. 8. 23.

이 작품은 안드로이드에 입문하면서 공부차원으로 만들어봤던 게임이었어요~

공부가 목적이었기 때문에 기획을 최대한 간단히 했었고 그래픽도 엉망이었죠ㅎㅎ


참고로 게임개발자분들이 유니티나 코코스 엔진을 많이 쓰시는데 전 그냥 쌩으로 만듭니다.

기본 네이티브언어로만 제작하였어요..



밀어밀어 인형뽑기 무료밀어밀어 인형뽑기 무료버전    밀어밀어 인형뽑기 무료밀어밀어 인형뽑기 무료버전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oandroid.dolldrawcuts


무료입니다ㅎㅎ

길거리에 흔히 있는 막대로 밀어서 뽑는 인형뽑기 컨셉이데요... 이게 초보입문자에게는 쉬우면서도 게임에 필요한 필수요소들을 다가지고 있다고 판단해서 공부용으로 기획하고 만들었죠...


그리고 몇달 후에 다시 정식 유료버전을 만들었어요 (그동안 축적한 기술로ㅎㅎ)

유료버전에선 게임모드가 추가됬죠...(무료버전은 그냥 뽑기만 하고 끝이에요ㅋ)

그리고 그래픽도 나름 더 신경써서ㅎㅎ

그래봤자 개발자인 제가 그려서 여전히 못나보입니다ㅠㅠ



밀어밀어 인형뽑기 유료 밀어밀어 인형뽑기 유료버전 1차     밀어밀어 인형뽑기 유료 밀어밀어 인형뽑기 유료버전 2차




왼쪽 스크린샷이 초창기때이고 오른쪽 스크린샷이 1년후에 업데이트한 버전입니다.

그래픽에 불륨감이 좀 생겼죠? ㅎㅎ 1년씩이나 걸리다니..ㅋㅋ


스크린샷도 에뮬레이터로 찍다가 실제폰에서 찍는 환경적 발전이 있었네요ㅋ

뿐만 아니라 많이뽑기 게임모드에서 점수인형과 시간인형이 분리되었어요..  



아~ 그러고 보니 게임방식을 설명 안했네요...


연습모드: 그냥 아무 제약없이 뽑습니다. 이름 그래도 연습하라고~


많이뽑기: 시간안에 인형을 최대한 많이 뽑아야 합니다.


              인형에는 점수인형과 시간인형이 있어 점수인형을 뽑으면 점수가 올라가고

              시간인형을 뽑으면 제한시간이 늘어납니다.


               즉, 시간이 없을때는 시간인형을...시간이 충분할때는 점수인형을 뽑아서

               머리를 써가며ㅎㅎ 죽지않고 최대한 점수를 올려야 해요~


               또한 별도로 리셋시간도 있어 그안에 인형을 모두 뽑으면 보너스가  

               주어져요...


모두뽑기: 정해진 갯수의 코인으로 인형을 모두 뽑아야 합니다.


              레벨이 올라갈수록 코인의 갯수가 적어져요~



요런식으로 기획을 했답니다...

무지 간단한데 막상 만들때는 기존의 게임방식과 다르고 재미도 있게 하려고 

엄첨 고민하면서 한거에요ㅎ


물론 다른사람한테는 그렇게 안볼일수 있게지만요ㅎㅎㅎ



밀어밀어 인형뽑기 유료밀어밀어 인형뽑기 유료버전 3차 오프닝   밀어밀어 인형뽑기 유료많이뽑기


밀어밀어 인형뽑기 유료많이뽑기   밀어밀어 인형뽑기 유료모두뽑기 끝


밀어밀어 인형뽑기 유료많이뽑기 보너스   밀어밀어 인형뽑기 유료모두뽑기



짠~ 그동안 돈좀 모아서 디자이너분께 그래픽좀 부탁했어요~ 하지만 여전히 거지인지라 그래픽을

엄청 잘 해주셨는데 보수는 많이 못드렸네요ㅠㅠ 미안해요... 돈 많이 벌면 추가업데이트작업으로 팍팍 드릴게요ㅎㅎㅎ


올해(2013) 5월달 버전입니다~


그래픽과 함께 많이뽑기에서 능력인형도 생겼어요.. 능력인형은 가로,세로 인형을 한번에 싹쓸이 합니다~ 3배의 점수,시간획득 인형도 있고요~


날로 하나하나씩 발전해 나가는걸 보니 뿌득하네요...

비록 전문기업보다는 컬러티나 게임성이 떨어질진 몰라도 여기에 들어간 노력과 시간, 땀과 피는 결코 뒤떨어지지 않는다고 자부합니다~


다음 글은 개발과정을 담고자 해요~ 기대해 주세요~ 시간날때^^



아 그리고 만약 구매하신 분이 계시다면 

버그나 더 추가 되었으면 하는 점 등등 부담없이 댓글로 남겨주세요~


함께 만들어 갑시다ㅎㅎㅎ



구글 플레이 스토어 (999원)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o8android.pushdolldrawcuts21a


T스토어 (300원)

http://tsto.re/0000041381


그밖에 올레마켓,U+스토어,삼성앱스에서도 300원으로 다운로드받으실수 있어요~







 

 매몰: 고영진


 1인 개발자

     실패만 하고 있어도 꿈을 포기하지 않는 남자. 

     제가 직접 경험하고 습득한 지식을 위주로 올릴게요. 









사업자 정보 표시
주식회사 머리말 | 고영진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35 서관 10층 (가락동, 아이티벤처타워) | 사업자 등록번호 : 524-88-00727 | TEL : 010-9990-3674 | Mail : gyjmeba@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7-서울강남-0394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