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답사

홍콩여행 초행길에 꼭필요한 숙소까지 가는 대중교통 이용하기

by 매몰 2013. 11. 5.

홍콩은 비행기로 약 4시간거리이고 시차도 1시간밖에 차이가 나지 않아 주말을 이용해 여행하기 딱 좋은 곳이죠~


혼자가도 좋고 친구랑, 또는 연인이랑, 가족들이랑 가도 다 좋습니다ㅎㅎ 특히 한국관광객들이 많아 길을 못찾겠다면 그사람들에게 물어보면 되요ㅎㅎㅎ


저도 기회가 닿아 주말에 첫 홍콩여행이자 첫 해외여행을 다녀왔어요~ ㅎㅎ 




먼저 가기전에 요렇게 환전을 하고~ 

참고로 제가 환전할때는 1홍콩달러 == 136원 이었어요~


홍콩달러홍콩달러





인천공항에서 출발~ 

아! 항공편은 대한항공편으로 완복 약 50만원정도라고 보시면 되요~

저가항공은 반값정도?? 겠죠ㅎㅎ


대한항공 날개대한항공 날개





기내식먹고 후식까지 받아 먹다보면 금방 홍콩에 가까워집니다~ 이때쯤 입국 신고서를 이쁜 스튜디어스님께서 주시는데 반드시 작성해야 해요... 저는 뭔지 몰라서 안적었다가 공항에 도착해서 펜빌리고 종이 얻어서 작성하느라 개고생했습니다ㅠㅠ.. 어리버리깠어요... 부끄러워요...ㅠㅠ


제가 지인것을 보고 참고할려고 찍어놓은것이에요ㅎㅎㅎ


홍콩 입국신고서홍콩 입국신고서





홍콩공항 도착!! 굳이 설명안해도 일단 가서 보면 어디로 갈지 다 알게 됩니다ㅎㅎ

일단 입국수속을 마치고 A로 나오세요~



홍콩공항홍콩공항





A로 나와서 왼편으로 살짝 향하다 보면 한글로 내일여행사라고 보일거에요~ 한국인이 운영하는 곳으로 홍콩에서 필요한 각종 표를 구할수 있어요... 


고속전철, 피크트림, 디즈니랜드 등등 대부분을 한국말로 편하고 무사히 구할수 있죠ㅎㅎ




대부분이 구룡에 숙소가 있으실텐테요...ㅎㅎ 공항에서 구룡까지 꽤 멀기 때문에 버스나 고속전철을 이용해야 해요... 만약 가는동안 경치를 즐기고 싶으신 분은 버스를, 조금이라도 시간을 아끼고자 하는 분들은 고속전철을 이용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홍콩에서 모든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등)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옥토퍼스 카드가 필요합니다.... 이것은 내일여행사에선 구할수 없고 그 근처에 있는 원형모양의 카운터를 찾아가시면 되요...

사람들이 줄서 있을거에요ㅎㅎ (정신이 없어서 사진은 못찍었네요ㅠㅠ)


보증금 50, 기본충전액 100으로 150홍콩달러를 내시고 카드 받으면 되요ㅎㅎ 만약 추가로 충전을 원하시면 돈을 더 건내주면 됩니다... 저는 200을 더 충전했어요ㅎㅎ 왜냐하면 편의점에서도 카드를 사용할수 있다하여 그비용으로ㅎㅎㅎ 또한 출국할때 반납하면 보증금과 남은돈 돌려줘요~


아! 참고로 지하철은 한번탈때 대충 5인것 같았어요.... 



저는 고속철도를 타고 갔는데 타는곳은 바로 앞에 있습니다~ 



홍콩 공항 고속철도홍콩 공항 고속철도 내부


홍콩 공항 고속철도홍콩 공항 고속철도 내부


홍콩 공항 고속철도홍콩 공항 고속철도 창밖


홍콩 공항 고속철도홍콩 공항 고속철도 승강장

 

 




구룡역에서 내린후 직진하시면 시내까지 운영되는 무료 서틀버스 터미널이 나옵니다~



구룡역 구룡역


구룡역 구룡역 무료셔틀버스 터미널 가는길


구룡역 무료셔틀버스 터미널구룡역 무료셔틀버스 터미널





노선은 대충 이렇습니다....

가시는 지역 확인하시고 타시면 되요~ 



구룡역 무료셔틀버스 H1 노선도구룡역 무료셔틀버스 H1 노선도


구룡역 무료셔틀버스 H2 노선도구룡역 무료셔틀버스 H2 노선도


구룡역 무료셔틀버스 K1 노선도구룡역 무료셔틀버스 K1 노선도


구룡역 무료셔틀버스 K2 노선도구룡역 무료셔틀버스 K2 노선도


구룡역 무료셔틀버스 K3 노선도구룡역 무료셔틀버스 K3 노선도


구룡역 무료셔틀버스 K4 노선도구룡역 무료셔틀버스 K4 노선도


구룡역 무료셔틀버스 K5 노선도구룡역 무료셔틀버스 K5 노선도





버스안에는 이렇게 운전기사분 말고 안내하시는 분이 한분 더 타십니다...


구룡역 무료서틀버스구룡역 무료서틀버스 내부





한국에는 없는 이층버스~ 우와~ㅎㅎㅎㅎ

버스광고는 우리나라와 별다를게 없어요~


구룡역 무료서틀버스구룡역 무료서틀버스 창밖





버스밖으로 보이는 침사추이~ 듣던대로 명품매장이 대부분~ 


구룡역 무료서틀버스 창밖구룡역 무료서틀버스 창밖





숙소근처 시내에 도착~!! 


침사추이 시내침사추이 시내






같이간 지인 덕분에 이렇게 쉽게 숙소까지 도착했어요~ 여러분도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매몰: 고영진


 1인 개발자

     실패만 하고 있어도 꿈을 포기하지 않는 남자. 

     제가 직접 경험하고 습득한 지식을 위주로 올릴게요. 







사업자 정보 표시
주식회사 머리말 | 고영진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35 서관 10층 (가락동, 아이티벤처타워) | 사업자 등록번호 : 524-88-00727 | TEL : 010-9990-3674 | Mail : gyjmeba@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7-서울강남-0394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